결혼초 액셀로 가계부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남편과 내 수입과 지출이 통장 여러개, 카드 여러개에 적금에.. 넘 힘들더군요.
그 때 처음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가계부가 있어서 사용하다가 서비스가 끝나서 괴로와하던중 머니플랜을 만났습니다.
온라인으로 통장입출금내역이 정리되는 게 얼마나 편리한지 알고있었기 때문에 망설임없이 시작했습니다.
신용카드에, 적금에, 보험에, 여러개의 통장을 사용하다보면 한달에 얼마가 들어오는지 나가는지 파악하기 참 힘든데, 머니플랜을 통하여 우리 집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파악하고 있다고 할까요...
가계부 정리를 나한테만 맡겨놓은 남편은 우리집 수입이 얼마안지, 지출이 얼마인지도 잘 모르고, 설명해줘도 잘 모르더군요. 그래서 가끔 저축한 금액이 얼마있다고 말해주면 놀란답니다..ㅋㅋ.. 우리집 지출이 꽤 많다는 것에도 놀라지만, 내역을 설명해주면 끄덕일수 밖에 없지요. 머니플랜이 없었다면, 나도 남편도 항상 우리는 돈 쓴데도 없는데, 다 어디갔을까 고민하면서 살았을꺼에요.
요즘은 CMA에다가, 편드까지 점점 더 자산이 복잡해져가서 머니플랜이 없다면 우리집 재정관리가 어떻게 됐을까 싶습니다. 아쉬운 것은, CMA, 펀드부분도 얼른 온라인 서비스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머니플랜을 관리하시는 분들의 서비스정신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항상 개선하려고 노력하시고, 의문점을 해결해주시고자 하는 노력.. 그것이 머니플랜이 성골할 수 밖에 없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