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소감 후기는 쇼핑몰에서 물건 구입 후 쓰는 거 말고는 해본적이 없는데요. 머니플랜은 정말 제가 유용하게 쓰고 있어서 이벤트 참여차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먼저 머니플랜을 쓰게 된 계기는 수기 가계부에 한계를 느껴서였지요. 적고 나서 매달 따로 항목별로 정리하고 일별 금액 합계내서 월 평균 내고.. 적고 나면 잘 봐지지도 않더라구요. 그래서 네이버에 검색하다 보니 이지플랜 가계부, 모네타, 머니플랜 여러가지 추천해주시더라구요. 돈을 내가면서 쓰면서도 너무 강추
^^;; 하시던 분들이 많아서 무료체험을 해봤죠. 유료로 전환하면 인터넷 뱅킹 조회, 신용카드 사용내역까지 다 나온단 말에 일단 지르고 보았습니다.
지금 사용한지 1년 반이 다되가는데요. 주변에 추천도 많이 해줬지만 가격의 부담때문인지 잘 넘어오지 않네요 -_-^. 벗뜨 저는 이번 이벤트때 5년 결제한 것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사용하면서의 노하우는?
크게 없어요. 자주 자주 문의 게시판 확인해보고 궁금한게 있으면 질문한다는것? 답변이 하루만에 올라와서 저는 자주 확인해보고 답변 올라오면 바로 적용해본답니다. ㅎ 소소한 사용방법을 많은 분들이 동영상 강의 등을 통해서 알게되면 좋을것 같아요. 얼마전에 올라온 강의는 보니깐 제가 다 알고 있는 것들이더라구요. 저는 특히 여기 애용자 분들이 지출항목을 세세하게 나누는 방법이라던지 빌린돈 계정을 만들어 정리하게 된 점들이 참 편리했어요.
이런 노하우들을 정말 항목별로 잘 정리해서 올려주면 좋을텐데 생각해보았습니다. 머니플랜을 200% 잘 활용하려면 꼭 질문게시판을 애용하세요.
머니플랜을 사용하면서 달라진 점..
무엇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졌다는 거겠죠? 사실 수기로 쓸때는 1년 지나면 그게 어디 잘 봐지나요? 지금은 월별로 항목별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깐 너무 편리해요. 저는 알뜰 설계도 잘 애용하고 있어요. 이 설계를 통해 제가 매달 얼마를 지출하고 저금해야 할지 목표를 세울 수 있거든요. 그리고 가계부 정리 계좌 등록에 들어가면 자산과 부채가 너무 확실하게 파란글씨 빨간글씨로 뜨기 때문에 ㅠㅠ 흑흑.. 더 쓰면 안된다 라고 자신을 채찍질;; 하게됩니다. 가계부 적기 전보다 지출이 줄었고 제가 어떻게 관리해야할지는 체계가 확실히 잡혔는데 이 지름신의 욕구가......T^T 이것만 잘 조절하면 언젠가 제 자산을 볼때마다 뿌듯 해지는 날이 오겠죠? 언젠가는 매월 부채보다 제 순수 자산이 20배는 많은 날을 위해 열심히 사용할거에요.
사진 올리는 란이 있었으면 제 계정들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없네요 사실 정말 여기 골수팬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ㅎ
너무 글이 길어졌네요. 친구들은 돈내고 쓴다고 이해못하지만 전 진짜 대만족하거든요. 여기 적으면 다들 이해해주시니깐 주절 주절 너무 떠들었네요 ㅋ
이번에 사용요금이 올라서 슬프긴 하지만 머니플랜 쓰시는 분들이 많이 많이 생겨서 다시 가격 인하가 되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박리다매? ㅎ
머니플랜 화이팅입니다요 ㅎ
아, 한가지 건의사항이 있다면.. 저는 재경쪽과는 관련 없는 부서에 일하다 보니 아주 유~용해보이는 대차대조표, 현금흐름표 요런거 보아도 이해가 잘 안가요. ㅠㅠ. 걍 자산이 얼마고 부채가 얼마구나? 이정도? 그래프도 잘 안봐지구욤.
요런 개념에 대해서 간단하고 알기쉽게 설명해주시면 참 좋을것 같아요
머니플랜 200% 사용하기 위해 ㅎ 정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