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구사항(1)
각 계정 별로 용도를 기입 할 수 있으면 합니다.
재 테크하는데 4개의 통장이 기본이라고 하지요?
노후 자금/ 여유 자금/생활비/ 교육비 등 어느 통장인지를 명기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요구사항 (2)
한 걸음 더 나가면 각 통장의 용도 별로 잔액이 SUM 되었으면 합니다.
내 자산 상황과 어디다 중점을 두고 돈을 쓰는지 씀씀이 방향을 알 수 있지요. 여기까지는 한 걸음에 개발 되었으면합니다.
* 요구사항 (3)
두 걸음 나간다면 각 용도 별로 초기 계획 (or 목표 비율)을 작성 할 수 있게 하고,
그 값과 비교 할 수 있으면 계획 대비 진행 상황을 파악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내가 지금 자금 관리를 잘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요구사항 (4)
세 걸음 나간다면 각 용도별 값, 비율, 목표를 나타내 주는 그래프가 필요합니다.
상황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으니 현실감 있고 쉽지요.
재 테크 마다 나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4개의 통장. 각 통장에 이름을 붙여라. 노후/생활비/저축의 비율은 어떻게 되도록 하라.
생활비의 비율은 몇 % 이상을 넘으면 안된다. 저축 비율은 % 이상 되어야 한다. 등등.
제 요구사항은 이것을 분석하기 위함입니다.
용도 상 용도 별 값도 중요하지만 비율이 중요합니다.
이 관리법은 재테크에 있어서도 기본이지만 굉장히 쓸모가 많고 어떤 보고서나 그래프 보다도 영양가 있는 것이 될 것입니다.
현재 저는 계정 내용을 다시 엘셀에 옮겨 적어 별도 관리를 하고 있는데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머니북이 단순한 가계부가 아니라면 이 기능은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한번에 다 될 수는 없지만 한 걸음 씩 개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머니북 입니다.
내용이 많아 검토가 필요해서 답변이 좀 늦었습니다.
1. 계정별 용도
=> 계정의 이름은 언제라도 필요에 의해 쉽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등록되어 있는 계정이름이 [신한은행(저축예금)-10] 처럼 되어 있다면 [생활비_신한은행]과 같이 바꾸실 수 있습니다.
[계정등록 화면에서 바꾸고자 하는 계정을 선택하고 [편집] 버튼을 누르면 이름은 언제든 바꾸실 수 있습니다.
2. 용도별 잔액 합계
=> 말씀에 분명 의미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만 전체적인 상황인지에 대한 의문은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분류를 이미 오랫동안(7년) 해 왔는데 이것을 바꾸려면 충분한 공감대가 있어야 하겠지요. 만약 필요하다면 보고서 쪽에서 해결을 하는 방안은 있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고민을 안고 가겠습니다.
3. 목표관리
=> 이 부분은 기능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고객님의 입맛에 딱 맞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알뜰설계] -> [계정별 목표금액 관리] 기능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4. 용도별 여러 상황들...
=> 2번과 같은 내용이라 생각 합니다. 2번의 내용이 만들어진다면 같이 만들어지겠지요. 이 역시 고민을 안고 가겠습니다.
4개의 통장 뿐만 아니라 재테크 및 가계부 관리에는 여러 이론이나 의견들이 있습니다. 모두가 좋은 내용이고 나름대로 근거도 있지요. 그렇지만 A 방법이 '갑'에게는 유용하고 B방법이 '을'에게는 유용하기도 합니다. 여러 내용들 중에서 대개가 공감하거나 필요로 하는 방향으로 개발팀은 선택을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물론 개발팀의 여력이나 여러 상황들도 영향을 줍니다.
말씀하신 내용들을 선뜻 '개발하겠습니다'라고 답변 드리지 못한 죄송함에 변명을 드리면서 양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