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니북을 사용하던 중에 '그룹거래관리'라는 메뉴을 보고 가이드를 읽어 보았습니다.
'그룹거래'로 묶는 것과 '통합거래틀' 사용하는 것과 차이점을 알려 주세요.
그러니까 어떨 때 '그룹거래'를 사용하고 어디에는 '거래틀'을 사용하는 것인지....
저는 한 거래에서 몇가지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 '통합거래틀'을 사용하는데요.
'그룹거래'를 읽어 보니 이것도 해당되는 것 같고...
실제거래는 거래틀을 사용하고, 그룹거래는 보고서를 위한 것 같기도하고...
자세히 알려 주세요 ^^;
수고하세요
거래틀 기능은 입력편의를 위한 기능 입니다. 거래틀 기능은 단일 거래의 일반거래틀과 거래나누기의 통합거래틀이 있습니다.
반면에 그룹거래관리는 작성된 거래를 그룹으로 묶어서 보는 일종의 보고서 형태의 기능 입니다.
거래틀 기능을 이용하면 입력이 매우 편리 합니다.
예를 들어
매일 점심을 먹으니 점심 먹은 거래를 입력해야 하는데(현금 사용의 경우)
거래틀에 등록을 해 놓고 가져다 쓰면 편리할 겁니다.
점심값은 매일 다를 수 있으니 금액은 입력하지 않고 항목만 등록을 해 놓을 수도 있고 대개 5,000이라고 가정한다면 금액까지 입력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담배값처럼 금액이 일정하면 금액까지 등록해 놓고 그냥 가져다 쓰면 되니까 매우 편리하지요.
통합거래틀은
거래를 나누어서 기록해야 할 경우에 매우 편리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대출상환 거래의 경우 원금과 이자가 같이 빠져나가니까 매번 나누어 주어야 하는데 틀을 만들어 놓고 사용하면 매우 편리할 겁니다.
특히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라면 금여내역을 나누어 놓은 틀을 사용하면 엄청 편리합니다.
통장으로 들어오는 돈은 급여, 수당 등 받을 돈과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대출상환금, 사우회비 등 공제해야할 돈을 정리한 차인지급액이니 나누어 정리할 필요가 있는데 이것을 미리 틀을 정의해 놓으면 엄청 편리하지요.
그룹거래관리는
이미 등록되어져 있는 거래를 그룹으로 묶어서 보는 기능 입니다.
예를 들어
이번 여름휴가에 쓴 돈은 얼마나 될까... 여름휴가에서 발생한 거래를 묶어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여자친구(남자친구)와의 데이트 비용도 묶어서 계산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을 보시면 사용법 등까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이미 보셨겟지만 내용을 알고 보시면 더 잘 보이실거라 생각 합니다.)
고맙습니다.
[일반거래틀] 유용한기능&설정 > 거래틀관리 > 일반거래틀
http://www.moneybook.co.kr/pages/index.php?mid=moneybook_manual&page=2&document_srl=528225
[통합거래틀] 유용한기능&설정 > 거래틀관리 > 통합거래틀
[그룹거래 관리] 유용한기능&설정 > 그룹거래 관리
http://www.moneybook.co.kr/pages/index.php?mid=moneybook_manual&page=2&document_srl=528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