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씨티 프리미어 마일 카드 사용 중인데요, 안 쓰다가 요새 다시 쓰는데, 사용하면 승인 내역을 바로 불러 오질 못하고
잔액맞추기로 뜹니다. 그러다가 며칠 지나면(제 생각에는 전표가 매입되면) 정상으로 돌아 옵니다.
물론 전에 저장된 잔액 맞추기는 지워야 겠지요...
검토 바랍니다.
오늘 조회 했습니다. 머니북 버전은 [2015/08/03][ver 1.1.6.112] 이렇게 나옵니다.
제 상황을 캡쳐한 파일을 첨부 합니다.
승인번호가 없는 거래는 무승인 거래로서... 공과금(전기,통신,가스,관리비 등) 자동 납부나, 하이패스 사용료 합산 청구, 대중교통 이용료 합산 청구 등인 것 같습니다. 이 건은 원래 [사용내역]란에서만 나타 납니다. 즉, 거래가 발생하면 바로 씨티카드에 매입되는 것 같습니다. 기본 데이터 반영을 [사용내역]으로 잡고 [승인내역]을 추가하는 것으로 하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오늘 사용분은 [승인내역]란에서만 나타나니까, [사용내역] 베이스로 [승인내역]을 추가하면 오늘 사용분이 머니북에 반영이 될 것이고, 전표매입 후에는 오늘 사용분이 [승인내역]란에서 [사용내역]란으로 옮겨 갈테니 전표매입 후 머니북에 반영하면 오늘 반영한 것과 중복되겠지만 승인번호로 중복을 걸러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어차피 승인번호 없는 거래는 [사용내역]에서만 나타나니까... 잘 못 알고 있는 것이라면, 그냥 무시해 주시고요^^;;;
머니북 고객님들은 상황을 비교적 잘 알고 계십니다.^^
따라서 대개의 말씀들이 옳고 좋은 의견이 되곤 하지요.
사실은 말씀하신 내용처럼 [승인번호]가 같으면 중복으로 처리하는 내용은 구조적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승인번호가 없거나 또는 거래의 내용이 일부 바뀌거나 하는 문제들로 늘 중복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카드사들이 일관되게 거래를 표시하면 참 좋은데 실상은 그렇지 않아서 특정한 카드에 맞게 일일이 작업을 하기도 어려워 늘 고민스러운 부분들이지요.
이런 문제들을 슬기롭게 해결해서 가능하면 사용자들이 아무 생각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고자 하는 것이 개발자들의 몫인데 이런 저런 어려움이 있음은 현실적인 문제들이지요.
일단 나타난 상황하에서 가능하면 문제를 최소화하거나 없애는 방향으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말씀하신 현상이 언제일까요?
바로 얼마전에 내용 접수/확인해서 사용내역으로 바꾸어서 올려드렸습니다,
씨티카드에서 내역 표시하는 방법을 바꾸었던 것 같은데...
오늘 이후 상황을 확인하셔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새로 작업을 하면서 긴가민가 한 부분들이 있어서 확인을 요청했는데 처음 요청을 하셨던 고객님은 잘 되는 것 같아 그 상태로 마무리 해 놓은 상황 입니다.
참고로 아래 [3344] 글에 대한 조치였는데 글 쓰신 분께서 비밀글로 해 놓으셔서 아래에 [답변] 및 처리 내용 붙여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5-08-08
[씨티카드 작업을 새로 해 보았습니다.
화면에 보이는대로 작업을 바꾸었는데... (내부적으로는 사용내용과 승인내역이 혼재 되어 있는데... 명확하게 분간이 어렵고 알기가 어렵네요..)
실제 사용에 어떤 문제가 있을지(보이는 것을 가져오는 것이 맞다는 판단이 맞을지 등)는 예측이 어렵네요.
사용해 보시고 댓글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5-08-08]
네 다시 해보니 이젠 정상적으로 불러와집니다.
빠른 조치에 감사드립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