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하나클럽 sk카드 1개 계정 등록해서 쓰다가 최근 하나1Q카드 계정 1개를 추가 등록했습니다.
근데 이용내용에 클럽 sk 카드로 결재한 내역이 클럽sk카드 계정 뿐 아니라 하나1Q 카드 계정에도 똑같이 뜹니다.
청구서 부분에 가서도 2개 카드의 청구금액이 동일하고, 카드결재대금이 빠져나가는 통장에서도 두 카드 청구 합산 금액이 한번에 빠져 나가네요.
두 카드를 분리해서 내역이 정리되었으면 하는데...
이건 하나카드 쪽에 문의해야 되는지, 머니북에서 조치가 가능한 건지 모르겠네요.
위에 카드결재대금 빠져나가는 부분은 머니북 소관사항이 아니라는 것은 알겠습니다.^^
카드사에 문의할 게 아니라 머니북에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머니북의 제안은 카드가 2장(또는 여라장)이라 해도 하나만 등록해서 사용하기를 권 합니다.
왜냐하면 잔액이 하나로 관리되고 또한 청구서도 하나로 관리를 하기 때문에(카드사에서) 각각 등록해서 관리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판단 합니다.(하나로 관리한다는 것은 머니북이 아니라 실제 카드사에서 그렇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따로 등록해서 관리를 하고자 한다면
제외카드
기능을 이용해서 다른 카드를 제외카드로 등록을 해 놓으면 됩니다.
즉 1번과 2번의 두 카드를 이용한다면 1번 카드에서는 2번을 제외카드로
2번 카드에서는 1번을 제외카드로 등록을 하면 각각의 자료만 가져오게 됩니다.
제외카드 등록은
등록된 카드를 선택하고 [편집]을 누르면 하단에 [제외카드 수정]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눌러서 카드번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혹시 담당자 답변대로 되지 않으면 연락 주세요. 함께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