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에서 출금을 자주 하는데, (보통 현금이 필요하실 때는 다들 마찬가지 실 겁니다)
>
>
>보통 원금 + 수수료가 나오지 않습니까
>
>보통 수수료가 무료에서 ~ 1200원 정도 까지 나오는데,
>
>그것이 이자/수수료 항목에 자동으로 붙게 할 수는 없을까요.
>
>돈 뽑으실 때 보통 1만원 단위로 뽑기 때문에??1000원대의 자리수는 대부분 수수료 일 것입니다.
>
>이것이 자동으로 수수료 항목에 붙으면 정말로 편리할 것 같습니다.
>
>약간의 인공지능이랄까요..??
>
>저같이 나중에 한 번에 정리하는 사람들은 매번 수수료 입력하기가 좀 불편해서 그럽니다. ㅡㅡ
>
>* 아니면 원금을 입력하면, 나머지 남은 금액이 자동으로 수수료 쪽으로 배정되도록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
>
>다. 너무 복잡해지나요.??지금도 충분히 편리한데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어서 ㅡㅡ
>
>
>
>늘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거래틀(통합거래틀)을 이용해서 정리하시면 대체계정 즉 현금계정의 정리까지 편리하고 깔끔하게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매뉴얼에 사례를 들어 설명을 해 두었는데 못 보신 것 같습니다.
아래에 발췌해서 붙여드리니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거래틀/통합거래틀을 이용하시면 여러 상황에서 거래를 빠르고 편리하게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
[거래틀 관리(통합거래틀)]
거래틀 기능은 통합거래틀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 합니다. 어떤 거래가 비슷한 형태로 매번 나누어지는 거래라면 미리 통합거래틀을 만들어 놓고 적용해서 사용하면 매우 편리 합니다.
또 하나의 예는 대출상환이나 예금인출에서 수수료가 함께 발생하는 거래 같은 것들 입니다. 인출하는 금액은 현금으로 들어오지만 수수료는 비용으로 정리를 해 주어야 하는데 매번 거래를 나누어 입력하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때 통합거래틀은 아주 효과적인 역할을 합니다.
[들어가기]
[화면에 대한 이해]
틀과 틀에 딸린 세부거래로 이루어 집니다. 틀에 전체 금액을 입력할 수도 있고 금액은 입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세부거래 역시 금액을 입력해도 되고 입력하지 않아도 관계없습니다. 금액은 변할 수 있으므로 실제 거래를 발생할 때 입력을 해 주면 됩니다.
[통합거래틀 추가/편집]
틀과 틀에 딸린 세부거래를 추가/편집 합니다. 세부거래의 [항목]은 필수요소이지만 거래처, 금액, 대체계정, 메모 등은 필요에 의해서 입력을 하면 됩니다.
거래나누기의 실제 거래 입력과는 달리 통합거래액 - 세부거래액에 의해 차액이 발생을 해도 관계 없습니다. 금액은 실제 거래에서 다시 맞춰서 발생을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세부거래의 추가/편집)
([거래나누기]에서 통합거래틀을 이용)
만들어진 통합거래틀은 실제 거래를 발생할 때에 이용을 하게 됩니다. 이미 발생을 한 거래를 [거래나누기]에 의해 나누어 정리를 하려고 할 때 미리 만들어둔 통합거래틀은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D기를 통해 은행에서 현금을 인출했을 때 다른 은행 CD기를 이용하거나 은행 공동망 CD기를 이용할 경우 적게는 500원, 많게는 1,200원까지 수수료가 발생을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가져와서 기록된 거래를 [거래나누기] 버튼에 의해 거래를 나누어 정리하고자 합니다.
나타난 거래나누기 화면에서 [거래틀 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미리 만들어둔 통합거래틀을 선택합니다.
미리 만들어둔 거래틀에는 인출 금액이 없었으니 인출금액만큼 차액으로 보이게 됩니다.
편집해서 고쳐주어야 할 세부거래를 선택하고 [편집] 버튼을 눌러 금액을 수정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을 하면 됩니다.
(거래나누기에 의해 나누어진 거래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