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이제 처음 결재하고 사용하기 시작한 유저입니다.
>국민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어제 처음 계정등록하고 사용내역 가져왔는데 1/17일 내역부터 가져오더군요. 문제는 제가 12월에 외국의 비행기표를 결재한게 있는데 이걸 취소해서 2월 초에 환불이 들어왔습니다. 취소 페널티 빼고요. (1월에 카드대금 결재가 됐었던 내역입니다.) 사용내역 가져오기에 이 금액은 표시가 안되는데 이거야 잔액맞추기를 변경하던 거래를 추가로 해서 수동으로 입력하던 하면 될것 같은데 신용카드 취소에 대한 거래구분과 항목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거래구분은 4개중 하나 해야하므로 결재를 택해야 할것 같은데 항목에서도 신용카드결제로 하는수밖에 없나요? 이런 거래 처리를 위해 좋은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나중 보고서나 통계자료에 제대로 분류가 되게 하고 싶습니다.)
>
>이건 다른 질문인데 거래내역 가져오고 나서 항목명을 다 수동으로 분류해 줘야하는거지요? 그리고 신용카드 사용내역은 한달치밖에 못 가져오는 건가요?
---------------------------------------------------------------------------------------------
안녕하세요. 머니북 입니다.
머니북과 함께 하심을 고맙게 생각하며 앞으로 늘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몇가지 말씀을 해 주셨는데
1. 취소 내역에 대한 처리
==>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거래를 아예 삭제해서 없애는 방법 <- 이런 경우는 신용카드 자체에 취소가 되어 정리할 것도 없는 경우겠지요.
두 번째 방법은 거래는 그대로 두고 취소 거래를 입력해서 금액을 마이너스(-)로 입력하는 방법 입니다. 근거는 남고 결과는 플러스/마이너스 = 0 로 정리가 되는 것이지요.
고객님의 경우는 복잡한 것이데
1) 거래는 그대로 있고
2) 취소된 금액은 통장으로 입금이 된 경우 같습니다. 일부는 수수료 처리가 되어서
이러한 경우는 처리가 조금 달라야 하는데 원래 거래와 통장에 입금된 거래를 대체거래로 정리를 하고 차액은 비용(이용)으로 정리해 주어야 합니다. (조금 복잡하죠. 만약 어려우시면 내일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원격으로 정리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거래의 항목
==> 수동으로 바꾸어 정리를 해 주시는 게 맞습니다.
조금 더 확장하여 [자동항목 변환 설정] 기능이 있는데... 이것은 매뉴얼을 참고로 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워드(패턴)에 의해 가져올 때 자동으로 항목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3. 한달치...
==> 신용카드건 은행거래건 기간을 변경해서 더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 또는 신용카드에서 더 보여주지 않는다면 가져올 수가 없겠지요.
보통 은행은 3개월 신용카드는 6개월 정도는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더 보여줘도 은행은 12개월 신용카드는 6개월 이상 가져오지 않으니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