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재미있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이모든가계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머니북으로 변경한후
작성하는 시간도 많이 줄고, 새로운 프로그램에 적응하고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
보고서를 조회하다 보니 소항목기준으로 보여지네요
특히 눈에 띄는 보고서를 보면 대항목 기준으로도 조회가 가능했으며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하네요
또 한가지 예산도 대항목 기준으로 등록할 수는 없을까요?
처음 예산을 작성할때 소항목 기준으로 기재하려니 답답한 생각이 들어서요..
처음엔 대항목부터 작성하다 나중엔 소항목 기준으로도 작성하면
노하우도 생길것 같고 소항목으로 작성하려면 너무 많은 계산과 생각을 해야할거 같아
엄두가 안나네요 ^^
부탁드릴께요~~~
왜 담당자는 눈에 띄는 보고서의 [수입/지출순위 Top10]을 대항목 기준으로 작성할 생각을 못햇을까요?ㅠㅠ
반성하고 또한 고객님의 제의를 고맙게 생각하며 적극 반영 하겠습니다.(다만 개발 일정 때문에 당장 해드리지 못함을 죄송하게 생각 합니다. 가장 빠른 기회를 잡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항목의 경우는 좀 상황이 있는데요... 머니북에서 대항목은 분류일 뿐이지 실제 항목으로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는답니다. 때문에 예산이나 결산을 대항목 기준으로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충분히 일리가 있는 말씀이고 또한 이와 같은 말씀이 그 동안(머니북이전의 머니플랜부터 7년여동안) 몇 차례 있었기 때문에 다음 개편 때에는 좀 더 다른 접근을 해서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합니다. 고민이 좀 필요한 부분 입니다.
머니북에는 예전 이모든을 사용하시던 고객님들이 아주 많습니다. 사실 이모든 이전의 [머니마니]부터 사용을 하셨던 경우도 많고... 어찌보면 제대로 된 복식부기 가계부 매니아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니북에는 [거래틀]과 같은 입력 편의를 위한 기능도 많고 둘러보시면 마음에 드실 기능들이 많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머니북과 함께 자산관리 잘 하시고 기회가 된다면 여기 저기 많이 알려주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