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플랜 때부터 쓰기 시작했으니 벌써 10년이 넘었습니다.
계속 서비스 지속적으로 유지해주시고 지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오래오래 갔으면 좋겠네요 :)
수입/지출, 자산 비교 등의 보고서/그래프를 한 번씩 보는 편인데요.
올해/지난해가 있어서 참 좋습니다.
장기 고객들을 위해 올해/지난해가 월별로 보이는 것처럼
몇년간의 흐름이 연별로 보이는 것 하나 만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년이나 10년 이런 식으로 바로 보여주셔도 좋을 것 같구요.
맞습니다.
복식부기 가계부이고 나름 잘 만들어져 있기에(기본은) 15년이 넘도록 고객님들이 사용하실 수 있는 반면에 너무 어렵다는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때문에 잘 쓰시는 분들은 잘 쓰고 또한 다른 프로그램들은 마음에 들지 않아 하시지요.
신규 고객이 늘지 않은데는 프로그램이 어렵다는 문제도 있지만 저희가 마케팅을 거의 하지 못한다는 문제 또한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문제는 복합적이지요.
기존 고객님들이 이왕 사용하시는 부분에 대한 불편이 없도록 늘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어떤 계기가 있게되면 쉽고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더 넓은 세상을 꿈꿔 보는 것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머니플랜으로 유료 서비스를 한 것이 2005년이니 15년이 되었네요.
금액이 크던 작던 그것이 회사를 유지하는데 보탬이 되던 부족하던 유료였기에 15년을 잘 이끌어왔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지금의 고객님들은 거의 10년이 넘은 분들 입니다.
이미 10년 전부터 신규 고객은 미미했기 때문에 고객님들은 늘지는 않고 자연 감소되고 있지요. 가끔 말씀 드렸습니다만 운영은 안됩니다.(어렵다는 말씀을 드렸었는데 이제는 안된다는 확정적인 말씀을 드리게 됨을 스스로 안타깝게 생각 합니다.)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특별한 계기가 있지 않다면...
그렇지만 나빠지지는 않도록 하기 위해서 극히 일부(예를 들어 신용카드 청구서나 포인트 조회는 서비스 중단을 하고있습니다.)를 제외하곤 가능한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은행, 신용카드 등 조회 서비스 역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5년, 10년의 현황을 보여주는 것들은 고객님들이 요구하기 이전에 스스로 자랑삼아 만들어야 하는 서비스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만(사실 5년, 10년을 지속하면서 현황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그러하지 못함을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 합니다. 지금 상태로는 프로그램의 버그 패치 외에는 기능이나 서비스 추가는 어렵다는 죄송스런 말씀을 올립니다.
계기가 있다면... 사실은 개선이 아니라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이 나와야 합니다. 지금 프로그램은 설계된지 20년이 된 낡은(?) 프로그램 입니다. 물론 뼈대가 잘 짜여졌고 잘 만들어져서(나름) 20년이 된 오늘도 현존하는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스스로 자부는 합니다만 새로운 금융환경과 사회성에 맞게 새로운 프로그램이 나와야 한다는 생각은 이미 오래전부터의 꿈 이지요. 특히 모바일 지원 측면에서는 더욱 더...
오랜 고객님의 말씀이라 나름의 소회를 저 또한 오랜만에 적어 봤습니다.
진심이 전달될 수 있기를 소망 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