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처음으로 노트북을 사용하는데요
맥북프로15인치입니다.
바탕화면-개인설정에서 화면크기 중간으로 하였는데,
첨부와 같이 나타납니다.
(기본값으로 했을때는 정상적으로 나오구요)
우측부분보면 쇼핑몰바로가기라는 버튼도 보입니다.
나른 열심히 답변을 드리고자 노력합니다만 부족한 점이 있어 죄송 합니다.
맥북이라는 말 때문에 윈도우가 아닌 매킨토시인가 싶어 조심스럽게 말씀을 드린다는 게 같은 내용을 가지고 말씀을 드리다보니 시원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어떤 상황들이 윈도우 또는 시스템 환경들에 의해 다르게 보이거나 또는 다 알지 못하는 내용들이 있어서 단정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려울 때가 많음을 양해 바랍니다.
아래 그림처럼
글자 크기를 다르게 하면 화면에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대개의 인터넷 화면에서는 그림과 글자등이 자유롭게 늘었다 줄었다 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머니북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글자는 늘어나지만 디자인 된 그림 화면들은 같은 배율로 자동으로 늘어나거나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화면이 어긋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려주신 그림을 봤을 대 글자크기를 다르게 지정한 것이 아닐까 추측되어 글자 크기를 말씀드렸던 것입니다.
이미 고객님께서 말씀하셨던 내용 또한 같은 얘기였음을 모르고 있었던 것은 아닌데
[바탕화면-개인설정에서 화면크기 중간으로 하였는데,
첨부와 같이 나타납니다.
(기본값으로 했을때는 정상적으로 나오구요)]
맥북이라는 말씀에 순간적으로 혼동도 있었고 조심스럽게 말씀을 드리다보니 시원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글자크기를 조정해서(기본값)으로 사용하시면 화면 디자인과 잘 맞을 것입니다.
크기를 조정하면 디자인과 어긋나는 부분이 있음은 불편한 한계임을 양해 바랍니다. 디자인된 그림 외의 내용들은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보일 것입니다.
처음부터
'네 바로 그 설정 대문에 그렇습니다. 글자 크기를 보통으로 하시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라고 한줄로 답변을 드렸어야 했는데...
명쾌한 답변을 드리지 못했던 점 다시 한번 죄송 합니다.
해상도가 커서 기본으로 설정하면 글자크기가 너무 작아서 보이지 않아
중간크기로 해야만 하는데, 다른 프로그램들은 문제가 없는데 유독 머니북만 화면구성이 이상하게 나와요.
이 부분 개선해주실수는 없나요?
화면 디자인뿐 아니라 항목 수정하는 화면에서도 칸만 커져서 다른 글자들이 잘립니다.
5년이상 썼는데, 불편한 점들이야 많죠..
그런데, 이런 기본적인 불편함에 대해서 개선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몇개 사항에 대해 문의했는데, 그때마다 시원하게 해결된 사항이 없었습니다.
머니북이 전문회계프로그램이 아니잖아요?(물론 보고서 부분에서는 회계원리를 조금 이해할 필요가 있지만요)
무엇보다 사용자 입장에서 편하게 쓰라고 만든 가계부잖아요.
개선해주시리라 믿습니다.
맥북이라 그런게 아니라 글자크기 때문일 겁니다.
일반 컴퓨터에서도 글자크기를 다르게 하면 그림과 맞지 않아 화면과 같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글자 크기를 보통으로 하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맥북에 대한 충분한 지식이 없어 답변이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올려주신 그림 내용으로 보면 그렇게 생각되오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