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제목 그대로구요
전에는 체크카드가 걸려있는 은행계좌에만 내역이 잡혔는데
1~2달전부터 BC카드(신용카드) 제일은행용에 같이 중복되어 나옵니다
나오더라도 체크인지 구분이 되어야 하는데,
카드명세서 보고 일일히 삭제하면서 정리하고 있습니다
확인 바랍니다
질문의 의도를 잘못 파악하신것 같습니다
1. BC카드 -> A계좌 A은행(결제계좌) => 신용카드내역만 들어옴
2. 체크카드 -> B계좌 A은행(결제계좌) => 체크카드내역만 들어옴
위의 상황이 정상인데 현재는
1. BC카드 -> A계좌 A은행(결제계좌) => 신용카드,체크카드 내역도 들어옴
으로 변경되서 옵니다
그러니 지금 말씀하시는 계좌가 다른부분에서 체크카드를 제외하는 것은 조금은 이해가 안되고요
또한, BC카드 계정에서 삭제했음에도 새로고침하면 다시 들어옵니다
그리고, BC카드든 체크카드든 항목명은 기타지출로 표시가 되어있어 필터링이 안됩니다
이 모든게 1~2,3달 정도 부터 갑자기 그런겁니다 그전에는 이런일이 없었습니다
다시 검토 부탁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잘못 파악하고 말씀드린 건 아닌데 잘 말씀을 드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죄송 합니다. (어떤 말씀 하셨고 상황이 어떤지 잘 알고 있습니다.)
1. BC카드 홈페이지는 하나 입니다. 이 하나의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같이 표시하고 관리 합니다.
2. 하나의 홈페이지니 로그인아이디/비밀번호도 하나겠지요.
3. 따라서 신용카드를 로그인했는지 체크카드를 로그인하는지에 대한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홈페이지에는 신용카드 내역과 체크카드 내역이 같이 표시 됩니다.
따라서 하나의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내역을 가져온다고 할 때 신용카드를 등록했던 체크카드를 등록했던 모든 내역을 같이 가져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1년전이나 3개월전이나 지금이나 같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이]
1. BC카드 -> A계좌 A은행(결제계좌) => 신용카드내역만 들어옴
2. 체크카드 -> B계좌 A은행(결제계좌) => 체크카드내역만 들어옴
보통 신용카드 [승인내역]에 같이 표시를 하면 어떤 것이 신용카드 것인지 어떤 것이 체크카드 것인지를 프로그램이 알 수가 없으므로 모두 가져올 수 밖에는 없습니다.
이것을 구분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우선 첫번째로 신용카드와 체크카그다 각각의 카드로 되어 있다면 각각의 번호가 있을테니 [제외카드]에 체크카드 번호를 등록해 주면 됩니다.
등록해 주는 방법은 [계정(장부)관리] 화면에서 등록한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편집] 버튼을 누르면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맨 아래쪽에 보면 [제외카드 수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화면에 체크카드 번호를 등록해 주면 등록한 번호의 거래는 가져오지 않게 됩니다.
문제는 체크카드가 별개의 카드로 발급받아 있지 않을 경우인데...
이때는 만약 승인내역에 [체크카드]와 같은 별도의 표시가 있다는 가정하에 프로그램에서 걸러내 줄 수는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같이 검토를 해서 걸러내줄 수 있을지에 대해 검토를 해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