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머니플랜에서는 예산 후 결산에서 일부항목을 제외시키고 계산하는 게 가능했었습니다.
>(체크 표시를 지우는 식으로)
>
>이번에 머니북을 사용해보면서 그 기능이 빠져서 매우 아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결산에서 몇몇 부분은 사실상 실제 현금흐름과 상관없는 부분이 있던지,
>좀 특별한 경우가 있어서 제외하고 고려해야 할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
>이러한 부분을 개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어서 그 기능이 사용가능하다면 알려주시면 좋구요.
-----------------------------------------------------------------------------------------
고객님께서 잘못 알고 계신 것은 없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예전 머니플랜에는 보고서에서 일부 항목 되는 내용을 제외하고 보고서를 볼 수 있도록 일일이 작업을 했었습니다. 생각만큼 잘 이용은 안 하시더군요,(모든 고객님의 상황을 다 알 수는 없습니다만)
머니북에서는 개별적으로 넣고 빼는 기능은 제외를 하였습니다. 툴을 이용하다보니 세부적인 부분까지 일일이 작업을 하기가 어려웠던 부분이 있습니다.
반면에 보고서에서 원하는 것들을 가능한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거래내역, 현황, 거래처, 계정 등에서 특정한 내용을 선택해서 보고서를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설정보고서] 기능을 만들어서 원하는 내용만 뽑아서 보고서를 만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이 예전에 사용하던 기능과 비교하여 어떻게 받아들여질지는 아직 검증이 되지는 않았습니다만 기획/개발에서는 나름 좋은 기능을 만든다고 노력을 한 결과지요.
있던 기능을 없앤 것에 대해서는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만 여러 측면을 고려한 선택이었음을 널리 양해 바랍니다.
물론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보고서가 있다면 계속 추가 개발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