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머니북으로 데이타를 교체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합리적이고 고민을 많이 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몇가지 불편한 점을 건의드릴려고 합니다.
>
>1. 하단 입력창
>
>입력이 잦은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온라인 조회 후 조회된 내용이 여러개 있을 경우 이것을 차례로 수정하고자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일일이 편집버튼이나 추가버튼을 눌러서 입력을 해야하는 데 이전 머니플랜에 비해 다소 불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입력하는 방법은 사용자에 따라 의견이 다르고 좋아하는 형태도 다릅니다. 머니북을 설계하는 사람은 예전 머니플랜과 같이 하단에서 입력하는 형태를 선호한다고 하네요.
머니북에서는 입력화면은 모두 팝업으로 통일을 하였습니다. 팝업화면은 장점과 단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머니플랜처럼 하단에서 입력하는 것을 좋아하는 경우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고객님들의 의견도 있었고 개발팀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여 머니북에서는 화면에서 직접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했었습니다만 장점에 비해 단점이 너무 많아 중도에 포기를 하였습니다. 대신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기능을 강화하여 웬만한 내용은 화면을 열지 않고(팝업을 띄우지 않고) 편집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간단히 [지원하지 않습니다.]라고만 답하는 것이 도리가 아닌듯하여 상황 설명을 드리느라 길어졌습니다. 죄송합니다만 현재 상황에서 다시 입력창을 하단에 만든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고 개발팀에 얘기할 수 있는 상태도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많은 고객님들이 원한다면 이런 저런 상황을 고려할 것이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만....
>
>2. 자주 사용하게 되는 메뉴가 있는데요, 거래처관리 항목관리 일기장 보안카드 등입니다.
>이런 메뉴를 상단 아이콘 메뉴로 따로 빼놔주시면 안될까요?
>깔끔한 것은 좋은데 메뉴에서 여러번 하위메뉴로 찾아들어가야 하는 일이 조금 번거롭습니다.
>아니면 지금의 설계를 유지하되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사용자가 설정해서 바깥으로 빼놓을 수 있도록 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
고객님들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메뉴가 다를 수 있을 것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고객님들마다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배치하여 이용하도록 하면 좋겠다고 생각을 합니다. 의견을 받아두고 개발팀과 논의를 해 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