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일간 테스트하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주로 OSX에서 모든 일을 처리합니다.
한국과 외국의 여러가지 금융앱을 검토해보고 머니북으로 제대로 계좌와 카드내역 관리를 해보려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은행과 신용카드에서 자동으로 데이터를 읽어오는 기능때문에 머니북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머니북때문에
지금 세팅중인데 제일 불편한 것이 항목을 한번 입력하고 나면 하이어라키를 바꿀 수도 순서를 바꿀수도 없다는 점이네요.
예를 들어 "이발비" 소항목을 "잡비" 대항목에서 "품위유지비" 대항목으로 옮길수도 없고,
"이발비"소항목을 "잡비"대항목에서 제일 아래에 위치하게 하려해도 안되네요.
대항목 마저 한번 정하면 순서를 바꿀수가 없네요.
현재로썬 모든 소항목을 지우고 다시 입력하는 방법 밖에 없어 애를 먹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발비"에 할당되어 있던 모든 거래내역이 풀리는 것 같기도 하구요.
질문. 항목을 재정렬하거나 소속을 옮기는 기능을 추가하실 예정이신지요? 그렇다면 언제나 가능할까요?
너무 힘들어서 포기할 지경입니다.
말씀하신 내용들은 모두 가능 한 것들인데... 안내가 불충분해서 고생을 하시게 한 것 같습니다.
마침 휴일이 중간에 끼어 질문/답변도 원할하지 않아 더 고생을 하신 것 같습니다.
항목의 순서나 분류의 이동은 물론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머니북은 이전 버전인 머니플랜까지 거슬러 올라간다면 고객님들과 함께한 지 10년이 넘은 프로그램 입니다,
따라서 웬만한 기능들이나 필요한 것들은 만들어져 있거나 혹시 부족하다면 언제든 만들어 드릴 자세가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좋은 기능이나 서비스를 가지고 있음에도 그것을 알려드리고 함께하는 부분에 잇어 부족한 점들이 많이 있다고 스스로 반성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그러한 부분 즉 있는 기능들을 좀더 자세히 알려드리고 함깨할 수 있는 부분에 힘을 쏟으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머니북의 사용에 있어 많은 기능들은 마우스 오늘쪽 버튼 기능에 들어 있습니다,
말씀하신 항목의 순서 이동이나 분류간의 이동 역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기능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그림의 [식료품_한살림] 항목의 위치를 [떡]위로 위치하고자 한다면 [식료품_한살림] 항목에 마우스를 선택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나타나는 단축메뉴 중에 [식료품_한살림] 위로 이동을 선택하면 위로 이동을 합니다.
만약 분류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즉 [식료품_한살림] 항목을 [식료품]에서 [가구/집기/가사] 분류로 이동을 하고자 한다면 [식료품_한살림]을 선택한 상태에서 위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 (소항목)을 선택하고 대랑목을 원하는 분류 즉 [가구/집기/가사]로 바꾼 후 [저장]을 하면 됩니다.
기능이 있다고 해서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사용자들이 직관적으로 쉽게 즉 드로그 & 드롭 등에 의해 쉽게 사용할 수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프로그램이 거의 20년전에 설계가 되어 만드어진 것을 발전시켜 왔고 또한 기존 사용자들의 습관이나 개발자들의 습관이나 역량 등에 의해 좀 더 세밀하고 직관적으로 발전하지 못했다는 부분에 스스로 반성을 합니다.
다음 개발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좀 더 현재의 환경에 맞게 그리고 직관적으로 개발을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출시를 한 [택스북]에서는 [계정과목]을 좀 더 쉽게 분류하게 드리그 & 드롭을 이용하는 등의 변화를 시도해 보았고 이러한 부분을 다음 머니북에는 적용을 할 게획 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