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서 현금 인출시 머니북에는 현금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런 경우 저는 가계부(현금계정)으로 편집을 매번하고 있는데 현금이 편집하지 않고 가계부(현금계정)으로 바로 가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현금 인출하는 경우가 많아서 매번 편집하기가 불편합니다.
--------------------------------------------------------------------------------------------
거래틀을 이용하시면 아주 편리하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1. 미리 거래틀에 거래를 만들어 두시고
2. 은행거래애서 거래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름
3. 나타난 단축메뉴에서 [틀에 의한 거래편집] -> 거래틀에서 -> 미리 만들어둔 거래
참고로 아래에 거래틀 관련 guide를 붙여 드립니다.
[거래틀 관리(일반거래틀)]
거래틀 기능은 고객님들의 제안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편리한 기능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거래를 미리 등록해 놓고 필요할 때 거래를 추가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가져온 거래를 거래틀에 의해 쉽게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거래를 미리 등록을 해 둔 다음에 거래를 입력하거나 편집할 때에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매일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거래, 예를 들면 점심식대 같은 거래를 미리 입력해 두고 꺼내 쓰면 편리 합니다.
거래틀은 단순하게 하나의 거래만 있는 [일반거래틀]과 급여와 같이 여러 거래로 나누어지는 [통합거래틀]이 있습니다.
[들어가기]
[화면에 대한 이해]
[1] 거래틀을 [추가(Ctrl+n)], [편집(Ctrl+e)], [삭제(Ctrl+d)] 할 수 있는 버튼 입니다. 단축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2] 거래처는 등록할 수도 있고 빈 곳으로 둘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거래를 [편집]하면서 거래틀을 사용할 때 거래처가 등록되어 있으면 등록되어 있는 거래처로 변경을 하고 그렇지 않고 비어 있으면 이미 있는 거래처를 그대로 유지 합니다.
[3] 금액 역시 입력할 수도 있고 입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거래에 금액이 일정하다면 입력을 하겠지만 점심식대처럼 그때마다 다르다면 금액을 입력하지 않고 실제 거래에서 입력을 하면 됩니다.
[4] 대체 상대계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대체 상대계정을 지정한 거래틀을 이용해서 거래를 [추가]하거나 [편집]하면 상대계정에도 같은 내용의 반대거래가 자동 발생 합니다.
[거래틀 추가/편집]
[추가] 버튼에 의해 거래틀을 추가 합니다. 거래틀은 거래의 입력과 마찬가지지만 틀 이름을 지정해서 구분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거래틀 이름과 항목을 필수로 입력해서 만들게 됩니다. 거래처와 금액 및 메모는 필요에 의해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 [편집]에서 거래틀 이용)
거래를 추가하거나 편집하는 과정에서 거래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틀에 의한 거래추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기능에 있는 [틀에 의한 거래추가] 기능에 의해 직접 틀에 만들어둔 거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틀에 의한 거래편집)
이미 있는 거래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기능에 있는 [틀에 의한 거래편집] 기능을 선택해서 거래틀에 미리 만들어둔 거래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할 때는 금액은 무시 됩니다. 즉 적용하는 거래틀에 금액이 있더라도 바꾸지 않습니다. 그러나 항목, 거래처, 메모가 입력되어 있다면 거래틀에 있는 것으로 모두 바꿉니다. 또한 대체 상대계정이 지정되어 있다면 상대계정에 똑 같은 내용의 반대거래를 생성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