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플랜에서 계좌를 머니북으로 옮겨왔는데
>숨겨놓은 계좌는 머니북에서 뜨지 않는 것 같아요.
>제가 혹시 잘 못해서 못보고 있는걸까요?
------------------------------------------------------------------------------------------
숨겨놓은 계좌는 숨겨진채로 가져와 있습니다.
[계정등록]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시면 [계정마감/해제] 기능이 보일 것입니다. 클릭을 하시면 마감된 계정으로 체크가 디어져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머니북에는 [계정마감/해제] 기능 외에 [계정 숨기기] 기능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매뉴얼에 있는 내용을 아래에 붙여 드리니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마감하기]
사용하던 계정(장부)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금이 만기가 되거나 중도에 해약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험계정의 경우도 같은 경우이고 정기예금을 해지하거나 대출상환이 만료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이처럼 사용하던 계정의 잔액이 '0'으로 되고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경우라 해도 계정을 삭제하면 안됩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잔액이 '0'이라 해도 그 동안의 거래 즉 기록자체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계정을 사용하지 않고 잔액이 '0'이지만 삭제를 할 수 없다면 필요 없는 계정은 계속 늘어갈 것이고 관리는 더욱 복잡하고 어려워질 것입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머니북(MoneyBook)에는 [계정 마감하기] 기능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즉 더 이상 사용하지는 않지만 그 동안의 거래는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 계정을 삭제하지 않고 더 이상 리스트에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기]
[화면에 대한 이해]
마감하고자 하는 계정을 선택해서 [마감하기]를 체크(V)하면 계정이 마감 됩니다. 마감된 계정은 모든 계정 리스트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기록된 거래는 유효하고 모든 보고서에 그대로 나타나서 전체적인 집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계정 숨기기]
어떤 필요에 의해서 계정을 숨기고자 할 때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마감하는 것과 숨기는 것은 계정이 리스트에 보이지 않는 다는 것은 같지만 사용에 있어서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마감을 한 계정은 거래 자체는 유효해서 모든 보고서에 집계가 되고 나타나지만 [숨기기] 한 계정은 리스트뿐만 아니라 보고서의 집계 조차도 되지 않는 그야말로 없는 계정이나 다름없습니다. 즉 계정을 삭제한 것과 동일한 결과를 가져 옵니다.
계정을 사용은 하지만 노출시키고 싶지 않거나 또는 집계에 포함하고 싶지 않을 때 [숨기기]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 합니다.
숨기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숨긴 계정을 다른 사람이 열어볼 수 없게 하기 위함입니다.
[들어가기]
[화면에 대한 이해]
숨기고자 하는 계정을 선택해서 [숨기기]를 체크(V)하면 계정이 숨겨집니다. 숨겨진 계정은 모든 계정 리스트에 나타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보고서를 포함한 모든 내역에 거래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숨기기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