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은행에 두개의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각각의 결제금액이 보여지지 않습니다.
>1번카드에는 1번+2번카드의 사용내역 총금액이 잡혀있고, 2번카드에는 2번카드의 사용내역 금액이 잡혀있습니다. 왜 이렇게 중복되는건지..
>
>전 지금 시티은행카드 2개와 하나은행카드 2개가 있습니다만..
>두개다 그렇네요..
>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
같은 신용카드 회사에 여러 장의 카드가 있다면 각각 등록을 할 것이 아니라 하나를 등록하고 나머지 카드는 [추가카드]로 번호만 등록을 해서 함께 관리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왜냐하면 청구서가 하나이고 또한 이용한도(잔액)도 하나로 관리를 하기 때문에 여러 장을 각각 등록을 하게되면 잔액이 카드 수 많큼 늘어나고 청구서 역시 여러개로 나타나기 때문이지요.
그렇지만 고객님들의 상황이나 생각에 의해 각각 등록을 하실 수도 있을터인데 그렇다면 잔액관리와 결제금액을 나누어 정리하는 등의 문제는 고객님들의 상황에 맞게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각각의 카드로 등록을 해서 조회를 할 경우에는 전체적인 금액 즉 잔액이 2배로 잡히므로 한쪽의 잔액을 강제로 0으로 하거나 또는 양쪽 모두 잔액맞추기를 하지 않음으로 해서 관리를 하시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단, 잔액맞추기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정확한 잔액을 알 수가 없으므로 가끔 잔액을 확인해서맞춰줄 필요는 있습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맞춰 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머니북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0-10-07 0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