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말부터 바쁜일이 있어서 가계부 작성을 못 한게 쌓이고 쌓여 어느덧 5월이 됐네요.
감사 이벤트 하시던데 그거에 참여해서 회원 갱신하고 새 마음으로 가계부를 다시 잘 써보자고 다짐했습니다.
먼저 계좌통합 기능을 이용해서 은행계좌와 카드사용 내역을 갱신해 보니 최근 한달것까지만 가져오네요.
한 반년간 안 써서 5달치가 비던데 예전 데이타 가져올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을 딱히 못 찾겠습니다.
기존에 비슷한 질문이 있나 검색해 보니 데이타 삭제하고 새로 시작하시겠다는 분들은 계신데 저같은 사례는 없는 것 같습니다.
무식하게 수작업을 해 볼까 생각했는데 5개월치라 엄두가 안 나네요...
계좌통합시 예전 데이타를 가져올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그게 안 된다면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결제 내역을 엑셀로 다운받을수 있으니 이걸 batch 나 script 를 이용해서 머니플랜에 넣을수는 없는지 문의 드립니다..
오래전부터 머니플랜을 써와서 새로 쓰기엔 예전 데이타가 너무 아깝고요..
또 성격이 쓸데없이 꼼꼼하다 보니 중간에 데이타 비는게 마음에 걸리네요. -.-
가계부를 다시 잘 작성할수 있게 의욕을 북돋아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
[계좌등록] 화면의 중간쯤을 보시면 [조회기간]이 있습니다. 기본설정을 [1개월]로 해 두었으니 1개월 내역만 가져오는 것이지요.
마우스로 [1개월]을 클릭하면 기간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단, 최대 3개월을 가져올 수 있으니 그 이상의 경우 [임의기간]으로 설정해서 가져오면 됩니다.
[임의기간]으로 2011-01-01 ~ 2011-03-31 까지 가져오고 그 다음에 다시 [3개월]로 설정해서 가져오면 모두 가져올 수 있지요. [임의기간]도 3개월 단위로 가져오게 하여서 2011-01-01 ~ 오늘까지 한번에 조회는 안되니 나누어서 조회하세요. 3개월로 나눈 것은 거래가 많을 경우에 엄청나게 시간이 걸려서 마치 컴퓨터가 다운된 것처럼 착각할까봐 나누어 둔 것이랍니다.^^
그런데 참고로
간혹 은행에 따라 3개월 이상은 내역을 보여주지 않는 은행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간을 변경한다고 해도 가져오지는 못합니다. 은행 자체에서 보여주지 않으니 머니북에서 가져올 방법이 없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신한은행, 외환은행 같은 경우는 1년까지도 가져오는데(사실은 1년 이전도 보여주는데 머니북에서는 1년까지만 조회하게 막았습니다.) 국민은행은 6개월까지만 보여줍니다. 참고로 [빠른조회]의 경우는 대개 3개월까지만 보여 줍니다.
조회기간 변경에 의해도 못 가져오는 즉 조회기간이 3개월밖에 안되는 경우는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
은행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을 해서 조회기간 만큼 조회를 한 후에 엑셀파일로 내려받고 머니북에서 엑셀파일의 자료를 가져오는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것은 언제나 가능한 방법이고 예를 들어 저축은행 처럼 인터넷 지원을 하지 않는 경우에도 이용이 가능한 방법 입니다. 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일반적으로는 3개월 ~ 6개월 정도의 거래를 보여주고 다른 페이지(과거 거래 조회)에서는 제한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괴거내역 조회에 의해 조회된 내용을 엑셀파일로 받아내려서 그것을 머니북에서 가져오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지요.
장황하게 설명을 드렸는데.... 마음처럼 잘 안되시거나 어려움이 있으시면 연락 주세요. 원격으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