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용카드 청구서 가져오기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1. 하나BC(bigpot)카드의 결제일이 11년 5월 27일이라고 나오는데요, 최근 자료를 불러올수는 없나요?
매뉴얼에 따르면, 위의 날짜는 마지막으로 불러온 청구서 날짜처럼 보이며, 결제일자나 발급 실적에 따라서 청구서를
가져올수도 있고 안가져올수도 있기 때문인듯 한대요, 꼭 결제일을 맞춰서 청구서를 불러와야 하는것인지,
이전의 청구서들을 불러와서 볼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하고 싶은 작업은 이번달 포함한 과거 몇개월치의 청구서 내역을 불러와서 카드 사용 내용을 분석하고 싶습니다.
(꼭 결제일에 맞춰서 머니북을 실행해서 청구서를 불어와야 하는것이라면 불편할듯 싶네요.)
2. 삼성카드 청구서가 읽혀오지 않는데요, 지금 게시판에 올라와 있는 그 이유 때문인지요?
아니면 결제일과 관련이 있는건지요? 결제일은 매달 29일입니다. 역시나 9월 12일인 지금 머니북에 들어가보니,
삼성카드 청구서를 불러오지 못하네요.
3. 청구서는 최근 한달치만 조회되는 것인가요? 과거 몇개월치를 누적 조회해 볼 수 없는지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머니북 입니다.
몇 가지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1. 청구서의 결제일이 11년 5월 27일이라면 6/27. 7/27, 8/27 청구서를 가져오지 못한 것 같습니다.(아직 9/27 청구서는 발행되지 않았으니)
5/27 날자는 청구서를 가져온 날자가 아니라 홈페이지에 있는 청구서의 날자 입니다.(실제로는 머니북에 등록되어 있는 결제일자 입니다.) 만약 결제일자가 바뀌었거나 또는 청구서가 발행되지 않아 홈페이지에 청구서 자체가 없거면 불러오지 못했겠지요.
정상적이라면 즉 BC카드 홈페이지에 청구서가 5/27. 6/27, 7/27. 8/27 모두 있고 고객님께서 5월, 6월, 7월, 8월 모두 머니북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셨다면 머니북에 불려져와 있어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어떤 이유가 있을 겁니다.
청구서 자체가 없거나(이용 내역이 없어 발행되지 않았거나), 머니북에 의해 조회가 되지 않았거나, 결제일 등 정보가 맞지 않아 못 가져왔거나, 또는 머니북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어 가져오지 못했거나...
2. 삼성카드 청구서는 8월부터 표시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 것은 산성카드 청구서 표시 방법이 7월 이전가 8월 이후가 다르고 9월에 어떻게 다를지를 가름하지 못해 개발에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 입니다. 추석연휴 후에 다시 개발에 착수를 할 계획 입니다.
3. 청구서 역시 한달치만 불러오는 것이 아니라 조회기간에 따라 불러옵니다. 즉 조회기간이 [1개월]이면 한달치를 [3개월]이면 3개월치를 불러 옵니다. 다만 청구서의 발행 특성 상 일자에 따라 발행되지 않아 못 가져올 수는 있습니다. 즉 9/13(오늘) 조회를 한다면 결제일자가 9월 30일이라고 한다면 9월 청구서는 아직 발행되지 않았으니(즉 홈페이지에 없으니) 가져올 수가 없겠지요.
청구서는 한달에 한번 발행되고 결제하는데만 이용되기 때문에 고객님들이 그리 중요하게 여기지 않아 간혹 프로그램이 완전하지 않아도 모르고 넘어가는 일도 있습니다. 때문에 대개는 프로그램에서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다가 나중에야 발견하곤하지요. 개발팀에서 신경을 더 써야하는 일임에 틀림없습니다만 개발팀에서 보유한 카드의 실패/성공 여부외에 더 체크하기가 어렵다는 한계도 있음을 널리 이해 바랍니다. 물론 신고가 있으면 바로 테스트 및 그에 대처를 함은 알고 계신것과 같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