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며칠전부터 회사나 집에서 서버에 저장하기/불러오기 시 " InternetConnect Error Code: 12029 Message: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창이 뜨면서 상기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어떤 문제 일까요 ?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서버에 저장하기/불러오기] 기능이 애초에 없었던 기능이 아니라 기존에 이미 존재했고 잘 쓰고 있었던 기능이었기에 굳이 업그레이드하고는 무관하다고 생각합니다.
머니플랜을 계속 쓰는 고객이라고 해서 [서버에 저장하기/불러오기] 기능을 포함해 다른 모든 기능들을 쓰지 못할 하등의 이유나 차별받을 잘못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새로운 머니북을 선호하는 분도 많겠지만 기존의 고객들중에도 개인사정상 (저는 단식부기형태를 선호합니다) 머니플랜을 고수하는 분들이 계속 있을것이니까요.
새로운 프로그램이 나왔기 때문에 머니플랜에서 더 이상의 업그레이드는 원치 않으나, 기존에 사용했던 기능들은 그대로 존치되어야 마땅하다고 생각됩니다.
머니플랜 운영진님들의 현명한 답변을 다시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미 있었던 기능이니 끝까지 유지해야 한다고 하시면 달리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
다만 수차에 걸쳐 문제점을 말씀드렸고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몇 차례 중단을 시도하기도 했었던만큼 머니북은 서버에 저장하는 기능은 더 지속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가끔씩 옥션이 털리고 네이버도 털리고 네이트도 문제가 될 때는 가슴을 쓸어내려야 하기도 합니다. 옥션, 네이버 등에 비하면 머니북은 문 열어둔 창고나 다른없는데 만에 하나 문제가 되면 머니북은 그냥 문을 닫아야 하지요. 머니북이야 문 닫으면 그만이겠지만 그런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는 것도 아니니 사실 늘 폭탄을 안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지요.
아시겠지만 머니플랜(머니북)은 회원 가입할 때 등록하는 일부 내용 외에는 고객님들의 어떠한 정보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모든 자료는 고객님들 각자의 컴퓨터에 있어(엑셀이나 워드 문서처럼) 정보 보호에 작은 문제도 없습니다.
여러가지 부담이 있습니다. 말씀드린 서버보안 문제는 그 중에 하나이지 다는 아닙니다.
있던 기능의 없음에 불편하실 것은 분명하고 죄송스럽습니다만 그것 또한 크게 보면 고객님들을 위한 길이라 여겨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머니북을 새로 출시한지 2년이 넘었습니다. 사실 기존 고객님들에 대한 애정과 책임이 없었다면 2개의 프로그램을 2년 넘게 유지보수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개발의 시작이 10년이 넘었고(10년이란는 시간도 작지 않지만 그 동안 윈도우즈나 시스템 환경의 변화를 생각하면 유지보수가 그리 간단하지 않답니다.) 처음 설계한 프로그램이라 (스스로) 부족한 점들도 많아 계속 유지보수하는데 늘 한계를 느끼기도 합니다. 어떤 측면에서는 새 프로그램에 들어가는 비용보다도 머니플랜에 들어가는 유지보수 비용이 더 들어가기도 합니다. 자료가 있지만 점점 기억부터 희미해져 가기도 합니다. 그나마 지금까지 유지보수를 하고 있는 것은 운영자나 개발자가 변하지 않고 늘 그자리를 지키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맨 앞에서 말씀드렸지만 원칙을 말씀하시면 달리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쭉 말씀 드린 것은 말 그대로 변명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버에 저장 기능은 이번에 내리고자 하고 아울러 공지에도 말씀드렸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기능도 줄어들고 문제도 발생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머니북으로 갈아타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완벽하게 또한 빠르게 또한 모든 것을 다 머니플랜 기존 사용자들의 입맛에 맞출 수는 없겠지만 타당하다고 생각되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들은 늘 그래왔듯이 머니북에서 업그레이드 해 나가겠습니다.
이미 오래전에 머니플랜을 그대로 사용하는 고객님들의 숫자는 아주 미미 합니다. 그렇지만 사용하는 고객님들의 많고 적음에 의해 상황들을 결정하거나 판단을 하지는 않습니다. 담당자도 개발자 출신이라 사실 프로그램에 대한 애착은 남다르기도 합니다. 다만 새로운 시스템과 새로운 개발툴들에 익숙해져야 하는(그래야 발전도 하는) 개발자들에게 예전 시스템의 개발(유지보수)을 계속 지속하게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또한 모듈들을 공통으로 사용할 수 없기에 늘 이중으로 개발을 하고 유지보수를 해야 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머니플랜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고 늘 부족한 자원을 머니북에 더 집중해야 하는 것이 궁극적으로는 모두를 위하는 길임을 알면서도 머니플랜으로 시작을 하였고 지금도 나름 괜찮은 프로그램이라는 자부심으로 오늘도 버리지를 못하는 어쩌면 사용하는 고객님들과 똑 같은 마음임을 알아주시기를 바랍니다.
머니플랜은 현재 XP 에서는 정상 동작을 합니다. 그렇지만 윈도우7에서는 신한은행 등 이번에 문제가 되었던(그래서 전계좌조회를 막고 문제를 해결한) 금융기관들의 조회는 안됩니다. 따라서 XP가 아닌 윈도우7에서의 사용은 불가하기도 합니다.
마음을 담아 답변을 드려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별 소용이 없음을 잘 압니다.
그렇지만 몇 마디로 현재의 상황과 머니북의 의지를 담기에는 부족한 듯 하여 말이 길어졌습니다. 너그럽게 용서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죄송합니다만 그 동안 지원을 해 왔던 [서버에 저장하기/불러오기] 기능은 더 이상 지원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머니플랜에 대한 같은 내용으로 여러차례 수시로 말씀을 드리고 공지를 해 드립니다만(프로그램에도),
새로운 프로그램인 머니북을 출시한지 만 2년이 넘었습니다만 기존 머니플랜 고객님들에 대한 서비스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프로그램 업그레이드의 한계에 부딪혀 점차 기능이 줄어들거나 동작을 하지 않는 부분이 발생하게 되고 이번 상황도 그러한 과정 중에 하나라고 양해를 바랍니다.
가급적이면 이번 기회에 머니북으로 전환을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