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복조회 오류
예를 들어 유성슈퍼에서 5000원을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거래내역에 유성슈퍼 5000원 , 체크 - 유성슈퍼 5000원 이렇게 두번뜨며 현금인출기에서 10000원을 인출해도 동일내역이 두번 나오더군요... 그것때문에 초반에 좀 헷갈려서 해맸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잔액맞추기가 하단에 나오게 되구요..
이부분중 수정드립니다. 현재는 중복내역을 간간히 일일이 지우는데 다소 불편합니다.
2. 자동로그인 오류
다른은행은 모두 자동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는데 제일은행은 모두 설정했음에도 자동로근인이 안되더군요...
수정 부탁릅니다.
안녕하세요. 머니북 입니다.
2가지 내용을 말씀하셨는데... 불편하신 것은 맞습니다만 프로그램 오류라고 할 수 없는 부분들이기도 하답니다.ㅠㅠ
1. 중복조회
사용자 입장에서는 분명 중복조회가 맞습니다만 프로그램에서는 중복 조회가 아닐 수 밖에 없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사람은 [유성슈퍼 5000원]과 [체크 - 유성슈퍼 5000원]이 같은 것으로 인식을 하지만 프로그램은 분명 같지 않으니 다시 가져오는 것인데... 제일은행에서 거래가 일어났을 당시에는 [유성슈퍼 5000원]로 표시를 하고 있다가 일정 시점(아마도 마감시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이 되면 [체크 - 유성슈퍼 5000원]라고 다시 표시를 하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
만약 [체크 - 유성슈퍼 5000원]로 표시된 상태에서 조회를 한다면 중복 조회가 없겠지만 [유성슈퍼 5000원] 상태에서 조회를 하고 다시 [체크 - 유성슈퍼 5000원]로 바뀐 상태에서 조회를 한다면 2개는 각각 다른 거래로 인식하여 다시 한번 [체크 - 유성슈퍼 5000원] 거래를 가져와 기록을 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변칙 처리를 해 보겠습니다. 표시 방법이 일정하다면 즉 [체크 - ]를 붙이는 것이 똑 같다면 거래에서 [체크 - ]를 무조건 제거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할 수도 있을 것으로 판단을 합니다. 물론 일정하다는 가정하에서 시도를 해야 하는데... 이렇게 할 경우 일 순간은 반대의 상황도 만들어질 수 있어서 가급적 원본을 손대지 않으려고 합니다만 만약 계속 반복되는 일이라면 한번 혼란을 겪는 것이 더 나을 것으로 생각 합니다.
(반대의 상황이란 [체크 - 유성슈퍼 5000원] 상태에서 조회를 한 고객님들의 경우 [체크 - ]를 제거하고 비교를 하면 반대로 [유성슈퍼 5000원] 거래가 한번 더 저장되는 결과가 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제일은행 및 씨티은행 자동로그인 기능
제일은행 뿐 아니라 씨티은행도 자동로그인 기능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머니북의 문제라기 보다는 제일은행과 씨티은행의 경우 강제로 외부 자동 입력을 막는 조치를 해 두었기 때문 입니다.
때문에 원격으로 동작을 하는 경우에도 제일은행은 원격지에서 인증서 로그인이 불 가능하기도 합니다.
제일은행과 씨티은행은 자동로그인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고맙습니다.